- 서론 -
1. 브랜드 선정 과정
우리는 조사해 보고 싶은 10대 브랜드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Lexus, Everland, 처음처럼, 성균관대학교 등, 다양한 브랜드를 1차 대상으로 선정했다. 그리고, 선정한 브랜드를 아래의 표와 같은 기준에 따라 채점하고,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Play-Station을 최종 선정하게 되었다.
큰 시장 형성
네 집 건너 한 집이 PS2를 보유하고 있다!
제품 생명주기상 15~20%가 구매하면 매니아 시장에서 대중화 시장으로 진입한 것을 의미
- Play station브랜드에 대한 선호도 - 국내 발매 시 강력한 경쟁자의 부재- DVD플레이어 내장
- 대형타이틀의 개발소식으로 소비자의 구매욕구 촉진
큰 시장 형성
네 집 건너 한 집이 PS2를 보유하고 있다!
제품 생명주기상 15~20%가 구매하면 매니아 시장에서 대중화 시장으로 진입한 것을 의미
- Play station브랜드에 대한 선호도 - 국내 발매 시 강력한 경쟁자의 부재- DVD플레이어 내장
- 대형타이틀의 개발소식으로 소비자의 구매욕구 촉진
시장공략을 위한 신제품을 내놓는다. 소니의 또 다른 야심작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이하 PSP)의 등장이 바로 그것이다.
2.4 PSP란?
PSP는 Play Station Portable의 약자로 휴대성을 지닌 차세대 제품이다. 그렇다면 이 PSP의 매력은 과연 무엇일까? 먼저 PSP는 '휴대용 게임기'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다. 가정용
게임기라는 점과, 전 세계인에게 이미 어필 성공한 ‘소니 스타일’외에도 다른 한 가지가가 있다. 그것은 바로 PSP의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기능이다. 즉, 본연의 목적인 게임 이외에도 소비자들이 원하는 부가적인 여러 기능들을 탑재함으로써 서론에서 설명한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에 발 맞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