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 론
첨단기술이 선도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실재와 가상이 융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중에서 사물인터넷은 식별자와 센서 및 무선 센서 네트워크, 임베디드 시스템, 나노공학 분야의 기술 발전을 통하여 감각뿐 아니라 지능적 형태로 전 세계의 모든 사물 및 객체가 상호 연결될 것이
Ⅰ. 서 론
2017년을 기점으로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들에게 가장 많이 언급되고 있는 것이 제4차 산업 혁명인데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춰 유비쿼터스(Ubiquitous)란 말이 자주 오르내리고 있다. 이는 '편재한다'라는 의미의 라틴어에서 기원한 유비쿼터스라는 단어가 최근 신문이나 주요 언론에서
Ⅰ. 서론
대한민국이 만든 글로벌 게임 대회 ‘월드사이버게임즈(World Cyber Games, 이하 WCG)’를 기네스북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WCG의 기네스북 등재는 ‘e스포츠의 종주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입증하는 하나의 객관적 기록으로서 남다른 의미를 갖는다. 기네스북의 명성에 걸맞게 ‘한·중·일 인
1. 주제 선정의 과정
Brain storming, 논문 검색
잠정적 주제 선정
형광펜이 암기에 미치는 영향
공신력 있고 이용 가능한 테스트 부재
3D영상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중략)
1. 대상 선정 및 측정 방법 연구
실제 측정 대상의 선정
동국대 의과대학 예과 2학년 학생 20명
분석과정에서 제외기준
3D technology for more professional industry area is being developed now.
“Government plans a short- and long-term strategy for 3D industry development… (omit) … Meanwhile, 20% of all contents such as movie, game, drama will be made with 3D technology in 2015. So, 3D contents life will come true and industry of medical treatment, building, national defense, education will be revi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