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우리는 디자인을 할 때 외관을 꾸미는 데에만 집중되어 다분히 감각적이고 비논리적이며 주관적인 내용으로 일관하고 있었다. 그러한 점은 우리가 얼마나 많은 과오를 범해왔는지 알 수 있는 것이다. Good Design은 만드는 사람, 파는사람, 쓰는사람, 심지어 그 제품을 고치는 사람 모두에게 좋아
디자인은 그 자체가 불명확한(ill-defined) 문제로서 처음부터 완벽하게 기술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상황에 따라서는 주관적인 해석을 요구하며, 위계적인 구성을 갖는 특징이 있다. 한편, 이러한 디자인을 표현하기 위해서 실제로 구사할 수 있는 형태 어휘는 극히 제한되어 있는데, 이는 ‘개념(Concept)
디자인에서는 그 자체가 불명확한(ill-defined) 문제로 간주되기도 한다. 즉, 처음부터 완벽하게 기술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상황에 따라서는 주관적인 해석을 요구하는 특징이 있고 일반적으로 가장 좋은 해답(the best)보다는 만족스러운(satisficing) 해답을 구하는 것으로 규정된다.
건축은 인류의 기원과
디자인은 그 자체가 불명확한(ill-defined) 문제로서 처음부터 완벽하게 기술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상황에 따라서는 주관적인 해석을 요구하며, 위계적인 구성을 갖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디자인을 표현하기 위한 방법론들 또한
그 특성상 디자이너의 사고 체계 속에서만 이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
디자인과와 시각디자인과라는 조원들의 전공에 걸맞게 미술 실기고사로 정함.
2차 회의 - 자료의 부족이나 타당성 객관성 부족으로 (주관적인 인터뷰 및 에세이들이 많았기 때문에) 좀 더 객관화 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주제를 유도. 미술 대학들의 실기고사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고 그 주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