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T-Commerce(T-커머스)
1. T-Commerce의 개요
T-Commerce는 Television Commerce의 준말이며 E-Commerce 기술과 interactive TV의 융합이라고 할 수 있다. 결국 T-Commerce는 TV 시청자를 장래의 수익을 위한 고객으로 삼는다.
T-Commerce는 단순하게 보면 단말을 TV로 한 E-Commerce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E-Commerce나 M-Commerce와는 기
I. T-Commerce(T-커머스)
1. T-Commerce의 개요
T-Commerce는 Television Commerce의 준말이며 E-Commerce 기술과 interactive TV의 융합이라고 할 수 있다. 결국 T-Commerce는 TV 시청자를 장래의 수익을 위한 고객으로 삼는다.
T-Commerce는 단순하게 보면 단말을 TV로 한 E-Commerce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E-Commerce나 M-Commerce와는 기
T-Commerce이다. 방송과 통신의 융합이라는 새로운 기술의 도입은 TV를 이용한 전자상거래를 가능하게 하였으며 이것은 방송 산업의 새로운 수익원으로 등장하며 현재 구조를 변화시킬 준비를 하고 있다. 때문에 T-Commerce의 상용화에 앞서 보다 바람직한 시스템의 정착을 위하여 T-Commerce의 본질과 특징에
T-commerce 발전배경
1. T-commerce의 등장
- 개인화된, 쌍방향의 서비스를 원하는 시청자의 욕구
2. T-commerce의 방식
- 인터넷 TV
- 디지털 TV (BskyB, DirecTV)
3. T-commerce의 국내 시장
- 2003년 11월, Skylife + LG, 현대 홈쇼핑
저 해 요 소 7
1. 양방향 셋톱박스 보급률
2. 디지털TV 보급률
3. 정부정책지원 부
1. 연구목적
최근 TV가 유력한 인터넷 접속 수단으로 떠오르면서 TV를 통한 전자상거래 (T-commerce)가 국내외에서 유망한 비즈니스로 각광받고 있다. 미국과 유럽, 일본에서는 이미 BskyB, SkyperfecTV 등이 양방향TV 서비스의 일환으로 T-commerce를 본격적으로 시작했고 더 많은 발전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그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