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을 정기적으로 제작 공개했다. 또한, 디즈니의 작품에 영향을 받은 데즈카 오사무도 61년에 무시프로덕션을 설립하였고, 1963년 <철완 아톰*>을 만들어 방영하였고, 토에이도 <늑대소년 겐>, <소년 닌자 바람의 후지마루(64년)>, <우주패트롤 홋파(65년)> 등 TV용 작품을 제작. 본격적으로 TV애니메
1. 애니메이션의 정의와 역사
애니메이션(animation)의 어원을 라틴어의 ‘anima'로 ‘생명, 영혼, 정신‘을 가리킨다. 즉 움직이지 않는 사물에 생명을 불어넣어 움직임을 준다는 동적인 의미를 갖는다. 예술에는 움직이는 예술과 움직이지 않는 예술이 있다. 연극, 영화, 무용은 움직임이 있는 동적인 예
국내 애니메이션은 40년 이상 이어온 짧지 않은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애니메이션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핵심 컨텐츠로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문화 산업이라는 시각으로 바라보기 시작한 것은 비교적 최근의 일이다. 그 동안 국내 애니메이션 업계는 해외 애니메이션 제
Ⅰ. 애니메이션 공동제작 사례
국내 애니메이션이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방식으로 국내에서 순수 제작된 작품을 해외에 수출하는 방법이 아직까지는 일반적이지만, 조금씩이나마 국제 공동제작을 통한 해외진출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국내 애니메이션은 세계 최대의 애니메이션 선진국인 일본과
애니메이션 프로덕션 종류
기본적으로 판매 구조에 의해 결정되는데 일반적으로 극장용 애니메이션, TV애니메이션, OVA로 나눌 수 있다.
(1) 극장용 애니메이션
극장상영용으로 만들어진 작품으로 일반 영화와 비슷한 상영 시간을 가지고 있다. 종종 인기 있는 TV시리즈나 OVA가 극장판화 되기도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