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 제시하고 설명, 용어 약자(EKP, SOA, EAI, BI, LDAP) 설명
Ⅰ. 서론
유비쿼터스 컴퓨팅이란 실생활과 환경 전반에 걸쳐 컴퓨터들이 편재(遍在)하게 하되, 이들이 사용자에게는 컴퓨터로서의 모습을 드러내지 않도록 환경 내에
실물형 인터페이스란 실세계의 물체, 도구, 2차원적인 표면, 3차원 공간 등 실세계의 것, 예를 들면 책이나 연필, 미니 자동차 등을 이용하여 컴퓨터의 입력장치, 즉 디지털 정보를 다루기 위한 인터페이스로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실물형 인터페이스는 기존의 어떤 인터페이스와도 상당히 차별화된 특
Ⅰ. 은행의 생산성
생산성은 그 개념을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적용하는 대상에 따라 다르게 표현된다. 거시적차원에 관심이 있는 연구자들에겐 생산 과정에 사용된 투입물과 국내 순생산의 비율이며 기업차원에서는 은행의 서비스산출물(총부가가치)을 생산과정에서 활용된 투입물로 나눈 결과가
1. 증강현실이란?
컴퓨팅 기술의 축은 데스크탑 PC로부터 두 가지 주요한 방향으로 전환되고 있다. 하나는 컴퓨팅 기술이 우리의 피부와 몸에 부착되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컴퓨팅 기술이 우리가 살고 있는 물리적 세상 속으로 들어오는 것이다. 전자는 우리의 몸에 부착되는 컴퓨팅 기술로 이른바
1. 서비스디자인의 개념
1) 전통적 서비스디자인 개념
서비스디자인이라는 용어는 경영, 마케팅 영역에서 서비스를 계획, 설계하는 활동(activity of designing service)으로 정의 되었으며, 서비스청사진(Service Blueprint)과 동일한 개념으로 사용되어 왔다.
생산관리 분야에서 제품을 생산 및 배달에 필요한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