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e-en-scene을 중심으로
(※미장센의 네 가지 요소대로 구분하지 않고 극의 성격에 따라 재조합 했음을 밝힙니다.)
COLOR-성격 가르기(의상, 배경 요소를 종합하여)
본 영화에 있어서, 전개구조의 특수성과 더불어 돋보이는 것은 “COLOR"의 배열이다. 전개구조의 복잡다단함을 정리해주는 요소이며,
촬영기법
롱 쇼트와 롱 테이크, 평각을 이용해 당시 소시민들의 고된 삶의 전경을 잔잔히 담아낸다.
롱쇼트 :
피사체를 먼 거리에서 넓게 잡는 촬영법
롱테이크 :
영화의 쇼트 구성 방법 중 하나.
1~2분 이상의 쇼트가 편집 없이 길게 진행되는 것
클로즈업 :
강조 , 극적인 효과 , 시각적명
영화담론(discourse)은 문학작품보다 시각과 청각 호소력이 뛰어나다. [담론이란 말은 최근에 언어(language)라는 단어를 대치하여 상당히 인기를 누리면서 사용되고 있다. 담론은 이야기/텍스트가 전달되는 방식을 가리킨다] 영화담론은 이야기를 이미지(빛)와 사운드(음향)를 통해 전달된다. 문자언어도 물
Step 2 Story
줄거리
2차 대전 직후 이탈리아의 수도 로마의 거리. 오랫동안 일자리를 구하지 못하고 거리를 배회하던 안토니오는 우연히 직업소개소를 통해 벽보를 붙이는 일거리를 얻는다. 그 일을 하기 위해선 자전거가 필요했고 이 사실을 안 아내 마리아는 남편의 직업을 위해 자신이 소중하게 간
<수상경력>
2006년 제17회 유바리국제판타스틱영화제 영 판타스틱 부문 그랑프리-혈의 누 2005년 제25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10대영화상-혈의 누
2005년 제13회 춘사나운규영화예술제 감독상-혈의 누
2001년 제22회 청룡영화상 신인감독상 -번지점프를 하다
<작품 스타일>
-"김대승 감독님은 규칙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