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다양한 방법을 통해 많은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는 인터넷을 가리켜 흔히들 '정보의 바다' 또는 '정보의 초고속도로(superhighway)'라고 하지만, 이 정보의 바다는 상호작용적인 쌍방향성을 가장 큰 기술적인 특징으로 하면서 동시에 공개성과 익명성을 그 외형적인 특징으로 하고 있기 때문
Ⅰ. 개요
가상현실은 ‘가상적 현실’을 통하여 학습경험을 갖게 함으로써 학습한 내용의 실효성을 높이는데 그 목적이 있다. 그러므로 가상현실의 효과는 가상현실이 실제 상황을 얼마나 잘 묘사하고 있느냐와 사용자로 하여금 현실 상황에서의 학습자가 행하게 되는 자연적인 행동과 얼마나 일치
telepresence)를 통해 롱디 커플들에게 키스를 전달하는 로봇인 키센져(kissenger)가 발명되기도 했다(Samani, et al., 2012).
물리적 거리감을 극복하기 위한 롱디 커플들의 노력은 어떻게 동기부여 받는 것인가? 본 연구는 그 믿음에 긍정적 환상이 있다고 보았다. 긍정적 환상은 낙관성과 연관되어 연인 관계에서
telepresence)을 통해 육체는 물리적 공간의 제약을 극복한다. 고도의 상호작용성과 원격현전은 육체와 정신의 분리, 즉 육체이탈(disembodiment)을 가능케 한다.
1-2) 가상현실
사이버 공간은 가상현실을 제공하는데, 가상현실은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경험하는 시공간 속의 현실이 아니라 사이버 공간이라는
meeting」
3D or 4D media contents let users see and feel everything.
More Genres are expected to be screened with 3D or 4D
Enhancement of telepresence
Among other things, 3D movies are anticipated to popularity expecially such as SF or Action Genre
Nintendo Wii and Sony are developing 3D game
Through maximization of the senses can enhance the entertainment value of ga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