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 론
1.1 연구의 배경과 목적
과학과 기술의 발달에 의해 시간과 공간의 한계가 무너지면서 현대인들의 생활 방식은 그 이전보다 역동적이고 유동적인 형태를 띠게 된다. 이러한 삶의 변화는 건축에 있어서 공간의 개념을 새롭게 탐색하고 정의해야할 필요를 불러오게 되고 새로운 건축유형의 탄
목도 있었다. 주사위 놀이, 보드 게임, 도박도 매우 인기 있는 오락거리였다. 여성들은 이런 활동에 참가하지 않았다. 부자들은 저녁 잔치에서 음악, 춤, 시 낭송과 같은 오락을 즐겼다. 평민들은 클럽이나 모임에서 비슷한 잔치를 열기도 했는데, 보통 오락을 즐기는 저녁 식사란 후원을 받아 선술집에
가구를 개발해 배송 효율을 크게 높였으며, "배 고프면 아무도 가구를 사지 않는다"는 신념 아래 이케아 매장 내에 가벼운 음식을 공짜로 내 주기도 했다. 저렴하고 실용적인 이케아의 가구는 엄청난 인기를 끌었고 사업은 번창했다.
그러나 이케아의 갑작스러운 성장에 스웨덴의 다른 전통적인 가구
1. 상표디자인의 역사
상표디자인-CI와 BI"의 역사는 엄밀히 말해 인류의 역사 이지만 근대적인 의미의 역사는 페터 베렌스(1869~1940) 이후 겨우 100년, 그리고 1950년 이전에는 건축가와 화가들의 아르바이트 수준으로 본격적으로 직업화 한 건 겨우 50년이다.
페터 베렌스는 1908년 독일의 AEG(ALLGEME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