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bertoEco의 '소설' 《장미의 이름》의 등장 인물이기 때문이다. 객관적 사실에 근거한 합리적 추론을 본연의 태도로 삼아야 하는 논문에서 소설의 인물을 등장시키는 것은 타당치 않아 보인다. 그러나 이러한 생각은 《장미의 이름》의 몇 가지 특징들을 간략히 검토해 봄으로써 불식시킬 수 있을 것이
이 영화의 原作은 이탈리아의 기호학자 움베르토 에코(UmbertoEco)가 쓴 600여 페이지의 同名小說(장미의 이름)로서, 1986년에 프랑스 영화감독 장 자크 아노(Jean Jacques Annaud)라는 사람이 파격적인 제작비 일천오백만 달러를 들여서 128분 짜리 필림으로 영화화해서 흥행에 성공한 서독, 이탈리아, 프랑스의
★장미의 이름 THE NAME OF THE ROSE★
-움베르토 에코 UmbertoEco-
장미의 이름...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제목에서 느껴졌던 "아∼이 영화 참 난해하고 어려운 내용의 영화겠구나.."라는 선입견을 한방에 날려버린 너무나도 흥미진진한 영화였다!! 중세시대의 내용
UmbertoEco)의 장편소설인 《장미의 이름》을 영화화 한 것이다. 이 영화의 첫 장면은 윌리엄 수사와 그의 제자 앗소가 한 수도원에서 연일 발생하는 원인 모를 살인사건을 파헤치기 위해 문제의 수도원으로 들어가는 것에서 시작된다. 살벌하고 음산한 기운이 감도는 수도원의 분위기가 이 영화의 주된
UmbertoEco는 이 같은 뉴스 생산물에 눈먼 신념의 위험을 ‘일탈된 해독’이라고 불렀다.
Arthur Schopenhauer(1788-1860)는 “모든 종류의 과장은 언론의 목적이 사건들이 가능한 멀리 가도록 하기 위해 드라마틱한 예술만큼이나 언론에는 필수적”이라고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악의 사례는 끊임없는 왜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