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자전적 내용을 거의 그대로 담고 있는 초기 작품 수레바퀴 밑에서 UntermRad에서도 이미 양극으로 나눔의 원칙이 적용되고 있다. 이 작품에서 헤세는 자신의 내면의 이중 구조를 각각 두 인물, 한스 기벤라트 Hans Giebenrath 와 헤르만 하일너 Hermann Heilner 에게 나누어 형상화하고 있다.
1. 저자에 대하여
헤르만 헤세 (1877~1962)
1877년 7월 2일 독일 남부 시인의 고장 슈바벤 주의 뷔르템베르크 소재 소도시 칼프에서 개신교 선교사이던 아버지 요하네스 헤세와 어머니 마리 군데르트(1842-1902년) 사이의 장남으로 태어났다. 어머니는 전 남편을 잃고 아버지의 제자로 있던 요하네스 헤세
1. 작품의 감상
요즘 서점에 가면 너무나도 흔해져 버린 명상류의 소설을 보면서 다 똑같은 말이고, 하면 되는 것을 글로 써놓았기에 그런 말들이 그저 훈계나 훈수로밖에는 여겨지지 않았다. 우리 같은 범인들도 다 할 수 있다고 알고는 있지만 실천하지 못하는 그러한 것이기에 우리의 삶에서 그들의
헤르만 헤세는 자신의 글을 통해 사람들에게 내면의 세계를 발견하게 해주는 작가이다. ‘데미안’, ‘싯다르타’, ‘나르치스와 골트문트’ 등 수많은 작품이 그랬다. 자아에 대해 고민하던 사춘기 시절, 헤르만 헤세를 처음 만났다. 그리고 그로부터 10년이 지난 지금, 나는 내 꿈을 향해 사회로 나가
인간형성 삼단계론 :
『황야의 이리』에 대한 연구
<차례>
I. 서론 2
II. 본론 3
1. 헤르만 헤세와 『황야의 이리』의 관계 3
1) 헤르만 헤세의 방랑하는 삶 3
2) 『황야의 이리』 집필할 당시의 헤르만 헤세 6
2. 불멸인으로의 과정 7
1) 인간 형성 삼단계론 7
2) 2단계 9
(1) 「편집자 서문」에 나타낸 하리 할러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