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바탕이 되고,그 인식 과정을 통하여 새롭게 구성한다는 것이다.
인식론적 견해는 학자들에 따라 다양하게 구분하지만,교수설계라는 측면에서Duffy
와 Jonassen(1991)은 크게 두 유형으로 나누었다. 즉, 지식은 개인의 경험과는 무관
하게 객관적으로 존재한다는 합리론적 입장인 객관주의(objectivism)
인지와 물리적 형태에서의 지각(perception)이 그것이다. 패러다임이라 함은 비물질적 측면의 요소이며 디자인의 본질에서도 아이디어(idea)에 가깝다고 할 수 있고, 물리적 형태는 시각으로 인지 가능한 물질적 측면의 요소로서 이미지(image)의 성격이 크다.
디자이너는 디자인 언어의 시각적 특징으로부
1. 약물남용
1-1. 약물
일반적으로 약물은 의학적 목적으로 사용되는 약품을 의미하는 개념으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약품뿐만 아니라 인간의 정신기능(중추신경)에 변화를 초래하는 물질 전반을 총칭하는 개념으로 사용된다. 따라서 술이나 담배는 후자에 해당하는 약물이며, 본드, 부탄가스, 신나 등
사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자, 경쟁사인 SKT는 수익 감소를 불사하고서라도 WiFi 설비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올해 WiFi 기능을 탑재한 단말기를 총 25종 이상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양효석, <(스마트폰혁명)③이통사 사업 ‘뼈대가 달라진다’>, 《이데일리》, 2010.1.28,
위해 재화와 용역을 구매하고 획득한 모든 개인이나 단체를 의미한다. 마케팅에서 말하는 소비자란 통상적으로 제품을 소비하는 의미의 소비자(consumer),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의미의 사용자(user), 조직체의 두매 담당자(buyer), 서비스 제공을 착의 사람(receiver), 등 네 가지 타입을 일컫는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