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게임 선정 배경.
ASIC 설계라는 실험의 마지막 과정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수행하는데 있어 미리 제공해주신 블록 바운싱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함께 이를 한 단계 더 발전 시켜서 새로운 게임을 구현하기 위해 생각하던 중 수업시간에 교수님이 이야기 해 주셨던 오락실 게임인 켈러그를
2. 게임의 분류/특성
2-1. 게임의 분류
아케이드 게임
오락실에서 즐기는 게임
가장 긴 상용화의 역사를 가지고 있음
스틱과, 버튼 사용하는 간단한 조작 구조
게임 산업 중 가장 매출 비중이 큼
비디오 게임
가정에서 TV에 기계를 연결하여 하는 게임
PS2, X-box 등이 대표적
스틱과, 버튼 사용
2. 게임 요약
2-1 게임의 목표
Ice Jam은 다른 플레이어와 술래잡기를 하는 액션 슈팅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술래 혹은 도망자가 되어 GPS 기능을 통해 플레이 한다.
플레이어는 정해진 직업의 목적 달성을 위해 다른 플레이어를 잡거나 도망간다.
2-2 게임 진행 순서
게임 실행 후 자신의 사진과
1. 온라인게임의 등장
1-1 게임산업의 변천
1970년대와 1980년대만 해도 가정에서 PC의 보급이 저조한 시대였으므로, 게임산업은 아케이드게임: 아케이드(Arcade)란 게임센터 즉 오락실을 말한다. 아케이드게임이란 RPG나 슈팅 같이 특정한 장르를 지칭하는 것이 아닌 오락실에서 동전(코인)을 넣고 즐
** 헤일로(Halo)시리즈
스토리 - 인류를 구하기 위해 주인공 ‘마스터치프(Master Chief)’와 인공지능을 가진 동료 코타나가 벌이는 서사적 전투를 기반한 슈팅게임
헤일로 3 멀티플레이어 베타 테스트 –
전세계 25개국 82만명 참가
콘솔게임 베타 테스트 사상 최대 규모 (2007.05)
** 헤일로(Halo)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