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국은 시장 선점 경쟁과 함께 인프라 환경 정비 및 대규모 R&D 투자 등 산업육성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현재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멀티미디어 기술 중 사물인터넷(IoT)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에 대해서 조사하고, 발전 방향에 대해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해 보겠다.
VR/AR 기술을 활용한 예로 게임과 영화를 보면 실지로 게임과 영화 현장에 직접 참여한 것과 같은 스릴과 흥분을 느낄 수 있다. 그런 가상세계 증강세계에서 본 화면과 실지로 보는 화면과는 확실히 차이가 있다.
5세대(5G) 이동통신 상용화를 앞두고 정부가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홀로그램 등 킬러
Industrie 4.0)’으로 명명했다. 독일의 산업 4.0은 각계의 사람들이 미래 혁신 분야에 대해 사회적으로 ‘대화’하는 과정에서 등장하였다. 독일 정부로부터 시작된 이 대화는 이후 정계를 넘어 경제계와 학계는 물론 시민사회 및 노동계까지 확장되었다. 2011년 해닝 카거만(H. Kagermann)이 메르켈 총리에게
AR: Augmented Reality),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로봇 등 딥테크(Deep-Tech) 분야가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과학기술의 발달은 우리의 일상생활을 더욱 스마트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나, 한편으로는 자동화로 인한 일자리 감소 등의 우려의 목소리도 적지 않다. 위기와 기회가 함께 존재하는 상
/ Why should retailers use AR?/
Advertising campaigns can become stronger
Navigation around warehouse area will be easier
Extra information will improve the shopping experience of the customers
Product catalogs can be visualized
A 3D product view will create a selling opportunity
Customers can be encouraged to buy with AR offers
Customers can be lured inside the stores
/ AR in Touris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