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역사상 큰 의미를 지닌다. 사진술을 기반으로 해서 다양한 영상매체들이 20세기에 발명되기 시작하였고 마침내 영상물이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중심에 위치하는 영상문화의 시대가 도래된 것이다. 따라서 "이미지란 무엇인가?" 란 질문은 다시 "영상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으로 치환될 수 있다. 한
영상물적인 측면에서 실시간 렌더링이 가능하므로 원하는 어떠한 위치 어떠한 장면이라도 즉각적으로 생산해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일반인이 말하는 CG 영상처럼 높은 수준의 영상물은 아니다. 고가의 시스템이 필요하지만 조금 낮은 수준의 영상을 실시간으로 볼 수가 있고 CG 영상과 근접해 가
영상제작, 게임 회사들도 엄청난 관심을 보이며 다양한 VR 콘텐츠들을 서로 앞 다투어 내놓고 있다.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은 사람의 감각(시각, 청각)을 통해 컴퓨터의 프로그램 속에서 가능한 것을 현실인 것처럼 우리가 체험할 수 있도록 컴퓨터 등을 사용하여 인공적인 기술로 만들어낸 환경 및 상
영상을 보는 것이 일반화 되어있으며, 현재 20대 후반에서 30대 정도의 성인이 유아기에 거쳤던 양상과는 상당히 다르게 첨단화 되어있다.
본론에서는 최근 가장 이슈가 되고 있고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멀티미디어 기술 및 산업 중 사물인터넷(IoT)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에 대해서 조사하고, 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