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목한 사례이다. ‘포켓몬 GO’가 발표되기 7년 전, 2009년 발표된 Sekai(セカイ) Camera라는 애플리케이션이 있었고, ‘포켓몬 GO’의 개발사 닌텐도의 AR 카드가 있었다. 물론, AR 기술을 거슬러 올라가면 이보다 더욱 많은 사례가 있고 그 역사는 생각보다 꽤 오래되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 중략 -
Ⅰ. 서론
오늘날 태권도 도장은 경영적인 측면에서 하향곡선이 나타나고 있어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는 사회전반적인 경기침체 현상과도 직접적인 관계가 있겠지만 태권도 도장의 교육적 내용이 부실하다는 지적과 함께 행정, 제도적 측면 등 태권도계 자체에 그 문제점이 다양하게 나
1. 서론
이동통신단말기에 대한 정의는 다양하나, 일반적으로 사람이 휴대할 수 있으며 음성통화 기능 및 데이터 통신/처리 기능을 제공하는 단말기를 통칭한다.
이동통신단말기 산업의 역사는 1960년대까지 거슬러 올라가지만, 전자통신 산업의 주요 일원으로 자리 잡은 것은 1990년대에 이르러서
오늘날 이미지(Image)는 정치, 경제, 문화, 계급, 민족, 인종 등 각 방면에서 문자보다 우선하여 우리에게 다가온다. 따라서 "이미지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은 현대 문화현상들을 파악하는데 있어 기본적인 사항이다. 사실 오늘날 시각중심주의(ocularcentrism) 문화현상은 이미지 생산 테크놀로지의 발달과 대
VR)과 같이 가상성에 바탕을 두고 있으나, 가상현실이 컴퓨터가 구축한 가상공간속에 사용자를 몰입하게 하는 기술인 반면, 증강현실은 사용자의 실제 환경에 가상의 정보를 더해줌으로써 실제감을 향상시키는 기술이다.
가상현실 기술이 실제 환경을 컴퓨터가 생성한 환경과 완전히 대체하는 것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