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VR, AR, MR의 비즈니스 가능성
1. VR의 시장창출 가능성
2012년 8월에 개발자 파머 러키는 미국의 클라우드 펀딩을 통해 무려 250만달러를 모았으며, 이 금액으로 '오큘러스 VR'을 설립하고 시제품 개발에 착수
2014년 본격적인 판매가 되기도 전에 페이스북에 의해 23억달러에 인수됨
삼성은 오큘러
Ⅰ. 개요
순수한 우리나라 기술로 개발된 저작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되어, 저작도구 수입으로 인한 대외 무역수지를 개선할 수 있게 되었음은 물론, 외국의 저작도구들과 경쟁할 수 있는 우수한 저작도구를 보유하게 되었다. 이를 이용하여 일선 학교는 물론 교육정보산업체에서도
VRML은 상호대화적인 3D 오브젝트와 세상을 표현하기 위한 파일 포맷이다. VRML은 인터넷, 인트라넷과 로컬 클라이언트 시스템에 사용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또한 VRML은 3D 그래픽과 멀티미디어의 통합을 위해 범용적인 호환 포맷이 될 수 있다. VRML은 공학과 과학에서의 시각적 표현, 멀티미디어 프리젠테
컨텐츠란 문자, 소리, 화상, 영상 등 여러 가지 형태로 이루어진 정보의 내용물을 뜻하는 것으로, 출판, 음악, 영화 등의 영상, 사진 등의 화상, 게임, DB 등 광범위한 분야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디지털컨텐츠는 첨단 IT 기술을 사용하여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등을 디지털 포맷으로 가공, 처리하여
현재 사이트상에 존재하는 인테리어 사이트는 150여개가 넘는다. 그러나 이들 사이트는 표현, 노동, 기술의 한계에 있어 영세적이며, 자사의 단순한 홍보 목적이 대부분이다. 따라서 이들이 원하는 것은 인터넷을 통한 수익창출이다.
또한 사이트를 가지고 있지 않은 업체가 대부분이다. 이들 업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