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network’를 구성하고 상품과 서비스를 조합한 패키지 형태의 상품을 개발하는 등 서비스의 자체의 변화가 요구되었다. 이는 제품에 부가적인 서비스가 아닌, 서비스 위주의 산업을 형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제 2절. 서비스의 변화
1) 제품의 서비스화, 서비스의 제품화
이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
목표와 비전을 바탕으로 장기적 발전이 가능한 관계로 전환하고, SK Telecom 중심적 관계에서 Positive-sum 추구를 통한 상호 호혜적 관계로 전환
가치 선순환
3V제고와 3R혁신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선순환을 추구함으로써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Total Value(이해관계자별 가치 + 이윤) 극대화를 추구
미쳐 기업과 소비자가 각자의 이익만 추구하는 것이 아닌 공동의 이익을 위해 협력하고 동반자로써 여기며 함께 나아가게 만들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기업이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가치’(value)창출을 통해 이윤을 창출해야 되는지를 지금까지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논해 보겠다.
Definition of ‘Creative Consumer’
Create the products they want for themselves
or Create added value about the products,
Not passive, in an Active Role
Creator : DIY
TeenieWeenie
‘Design Your Own Eco-bag’
Including TeenieWeenie character and logo
- Topic about protection of the environment
co-creation programs. And they generated new consumption culture.
So we choose TOMS that is disruptive company.
2. Five force Model Analysis
This is 5Force Model Analysis and shows the attractiveness of canvas shoes industry.
Table 2-1 5 Force Model Analysis
Threat of New Entrants
High
Bargaining Power of Suppliers
Low Rivalry Among Existing Competitors
High Bargaining Pow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