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변적인 역사적 자료들과 다양한 가설에 근거하여 이루어진 본문의 역사에 대한 역사비평의 견해들은 그들 내에서도 일치점이 없기 때문에 본문의 원 의미를 찾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좌절을 안겨주었다. 이 점에 있어 문학비평은 해석자로 하여금 보다 본문 자체에 대한 관심을 기울이도록 한다
1. 현대인과 영화, 그 의미
현대의 바쁜 일상은 생활을 파편으로 쪼개어 놓는다. 생활 수준이 향상되고 과학 기술이 발달하여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무척이나 많이 늘어 난 것 같지만 그것은 단지 환상 속에 빠지게 만들어 더 많은 시간을 빼앗기 위한 사회적 음모가 아닐까?
극단적인
3. Reality Probelmized
2기 전자 미디어 시대를 문화적으로 해석하기 이전에 우리는 더 발전된 기술인 가상현실(Virtual Reality)를 고려해야 한다. “Virtual"이라는 용어는 ‘대체물’ 혹은 ‘대체적 상황’을 언급할 때 사용되는 컴퓨터 전문용어로 사용되었다. 예를 들어 가상 메모리(Virtual Memory)‘는 임의 추
1. 영화의 내러티브(Narrative)
우리는 흔히 새로운 영화가 나오면 무엇보다 그 영화의 스토리를 궁금해 한다. 심지어 꿈 이야기나 옛날이야기를 할 때도 사람들은 그 스토리에 관심을 기울인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스토리란 이야기가 벌어지는 상황, 주요 등장인물, 사건의 원인, 전개 과정 그리고 결말
1. 4,5세 유아의 일상적 내러티브(personal narrative)의 예에 대하여 조사
4세에서 5세 동안에는 단순한 문장에서 문장과 문장이 연결된 표현을 한다.(예:"나는 밥 먹고 나가서 놀을 꺼야") 그리고 문장과 문장을 연결하기 위해서 접속사(그리고, 그러나, 그래서, 그러니까, 그런데)를 사용하게 된다. 언어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