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은 오래 전부터 여러 가지 사회적 혹은 문화적, 정치적 요소의 영향을 받으며 발전해 왔다.
19세기 초반 유럽에서 낭만주의 사상이 만개 되었을 때는, 하늘을 나는 듯한 우아하고 낭만적인 로맨틱 발레가 탄생했고, 20세기 초 산업화되는 사회의 분위기에 맞춰, 현대무용이 자유롭고 순수한 움직임
Vaslav Nijinsky)가 있었다. 남성무용수의 폭발적인 힘을 과시했던 <이고르 왕자>, 여성무용수의 꿈결같은 분위기를 보인 <레 실피드>, 이집트의 화려한 신비로움을 보여준 <클레오파트라> 등의 공연은 파리 시민들을 흥분의 도가니로 몰아넣었다고 한다. 그동안 가꾸어왔던 러시아 발레가 화려하게 서구 무
- The “new world” that Columbus boasted of to the Spanish monarchs in 1500 was neither an expanse of empty space nor a replica of European culture, tools, textiles, and religion, but a combination of Native, European, and African people living in complex relation to one another.
- The Native cultures Columbus found in the New World displayed a huge variety of languages, social customs, and cr
Ⅱ. 본론
1. 발레의 개념
1) 발레의 어원
발레라는 용어는 ‘춤을 추다’라는 이탈리아어 ballare에서 유래하였고 ballare는 무도장(ball room)에서 춤에 관한 말 ballo에서 유래 하였다. 발라테 (ballat)는 13세기와 14세기에 투스카니에서 춤과 함께 불리던 노래였다. 추조이는 르네상스 후엽에 메디치의 제후들
I. 서론
달크로즈는 스위스의 작곡가이며 음악교육자로 인간의 음악적 재능은 태어나면서부터 가지고 태어나는 것으로 생각하였으며, 인간의 몸 전체가 리듬의 중요한 요소인 박자감을 생리적으로 가지고 있음을 발견하고 이 음악적 능력의 근원인 ‘리듬’을 수단으로 하여 표현하게 하는 것을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