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fall) 사물들 속으로 빠져드는 지점에 처해 있다. 그는 끊임없이 기투(Entwurf)되지만, 주기적으로 또는 언제나 그는 잠시 몰입(Aufgehen in)되는 정도로 사물들 속에 침잠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럴 경우 사람은 특정한 그 누구도 아니다. 여기서 하이데거가 '세인'(世人)이라고 부르는 구조가 드러난다.
Ⅰ. 서론
5,60년대에 자유주의 운동의 물결을 타고 헐리웃 영화에서동성애가 완곡한 형태로서 등장하기 시작하는데 우리가 잘 아는 <이유없는 반항>이나 <로프>, <벤허>가 대표적인 영화들이다. 한편으로는 영국 켐 휴스 감독은 60년에 동성애자인 할리우드의 노장 극작가 오스카 와일드의 삶을 다룬 <
Ⅰ. 서론
동성애는 오늘날의 성담론이나 해체되는 가족구도, 나가서 정상과 비정상의 ‘패러다임’논쟁등에서 다양한 의미체계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이들 주제를 다루는 사람들에 의해 여러 가지 형태로 빈번히 다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여러 매체들과 예술 작품들이 일반인들에게 있어서는 동성
Ⅰ. 서론
우선 우리가 생각할 것은 영화라는 매체가 다른 매체에 비해 특징적으로 가질 수 있는 몇 가지 장점들이다. 우선 영화 속에는 거의 모든 예술의 장르가 녹아들 수 있는 것이다. 이로 인해 영화는 관객에게 보다 직접적이고 강력하게 다가 설 수가 있다. 또한 이것은 영화라는 장르가 그만큼
Ⅰ. 세기전환기의 정치구조
19세기말에 나타난 근대세계체계의 구조적 특징들은 동아시아지역체계에서도 그대로 볼 수 있었다. 그런 특징들 중 으뜸가는 것은 영국헤게모니의 쇠퇴에 따르는 다중심구조의 출현이었다.
영국헤게모니의 쇠퇴기에 나타난 주요 도전자는 독일이었다. 그러나 독일의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