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적 단위인 위치(location) 이상의 독특한 정체성(Identity)을 이해하도록 한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시각적 단서(visual cue)와 추상적 연속성의 측면에서 사례를 분석하여 제시함으로써 장소성과 지역주의적 개념을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현대건축에 합리적 적용 및 분석도구로써 활용하는데 목적이 있다.
Corporate Design의 목표는 기업 정체성(Corporate Identity)을 확립하고 올바른 방향의 전략적 기업이미지를 만드는 것이다. Corporate Design을 구성하는 요소로는 시각 커뮤니케이션 디자인(Visual Communication Design), 제품시스템 디자인(Product System Design), 공간디자인(Space Design), 사이버스페이스 디자인(Cyberspace Design)
Identity)나 VI(VisualIdentity)와 같은 일관된 프로세스를 통해 차별화된 이미지 전달을 목적으로 하여 광고나 마케팅 수단으로 사용하는 사례가 부쩍 늘고 있다. 이 캐릭터는 세계관, 컨셉 등을 이용하여 상품의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전달한다. 이를 위해 새로운 캐릭터를 개발하기도 하고 인지도가 있는 기
시각적인 문화를 통하여 전체적인 전반의 산업 분야들과 연관성을 맺고 살아간다. 우리의 눈으로 본다는 시각을 가지고 연관을 지어서 문화로 발달해 나갈 수 있는 것이 많다. 거기에 우리의 사고까지 접목시켜 버린다면 무궁무진한 것이 나올 수 있다. 그리고 시각적인 문화의 영향은 개인의 정체성에
상호작용, 특히 기업 레벨과 개개인의 사원 레벨 사이에 진행상의 시차가 발생하 기 때문에, 이것을 계산에 넣은 개발계획을 수립하지 않으면 안 된다.
현대와 같이 사회가 복잡해지고 기업 디자인의 기능이 확장된 시대 에서는 이러한 단순한 요소만으로 기업 디자인의 전체구조를 논할 수 없으며,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