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 형이상학은 인간이 눈앞에 세울〔표상할〕 수 있는 것만을 존재하는 것으로 간주했다. 이런 식의 시각에서는 <존재>의 의미도 <그 자리에 있음 현전>으로 해석될 수밖에 없다. 인간이 자신의 눈앞에 세울 수 없는 것은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존재하지 않는 것은 사유할 수도, 경험할 수도, 그것에
법조항 자체가 위헌인가 하는 점도 매우 중요한 문제이지만 여기서 다루고자 하는 점은 위와 같은 본안문제보다는 헌법소원의 적법성 여부에 관한 판단부분이다. 필자가 주로 관심을 가지는 것은 헌법재판소가 위 불기소처분에 대한 헌법소원에 있어서 주관적인 권리보호이익이 있는가 하는 문제를
펜팔 레터 독일친구
Hallo Peter!
Es freut mich sehr, von dir zu hören! Es klingt nach einer wundervollen Familie, mit der du dein Zuhause teilst. Deine Leidenschaft für Fußball und Badminton ist beeindruckend, besonders mit deiner Liebe zu Bayern München und Kim Min Jae. Leider habe ich keinen spezifischen Lieblingsverein in der Bundesliga, aber ich verfolge gerne int
der Frankfurter Paulkirche)가 1848년 5월 18일 마인강유역의 프랑크푸르트에 위치한 파울교회에서 개원되었다.
사상적으로는 자유주의의 영향을 많이 받은 헌법제정국민의회는 상당히 진보적이고 자유주의적인 독일국민의 기본적 권리가 포함된 독일제국헌법을 1948년 3월 28일에 결의하였는데,
Ⅰ. 서론
헌법재판을 통하여 헌법을 살아있는 규범 즉 재판규범 내지 생활규범으로 승화시키면서 국민의 의식 속에 강한 헌법에 의지(Wille zur Verfassung)를 심어 주고 있다. 국민들이 피부로 느끼는 헌법의식은 특히 국가형벌권 실현과 인권보장의 법리가 첨예하게 대립되는 형사절차 분야에서 두드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