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유희를 활용한 광고 문구들
차례
1. 머리말
2. 언어유희란?
3. 광고카피에 나타난 언어유희의 종류와 실례
3.1. 음성ㆍ음운론적 기법을 활용한 언어유희
3.2. 형태론적 기법을 활용한 언어유희
3.3. 통사론적 기법?활용한 언어유희
3.4. 관용적 표현을 활용한 언어유희
3.5. 의미론적 기법에 따른 언어유희
Ⅰ. 개요
벤베누따와의 결별이후 릴케의 시속에서 “미래 연인”의 모티프는 그의 시와 습작에서 한동안 사라진다. 그 대신 릴케는 결연히 자신의 내면성으로 전향하여 이 내면성에 의해 예술적으로 압도당하고자 일관되게 노력한다. 이리하여 「전향(Wendung)」 (SWII. 82)이라는 시가 벤베누따와 함께
1. 광고란 무엇인가
광고란 무엇인가? 우리 생활에서 일상화가 되고 있는 광고는 이제 우리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 삶의 일부분이 되었다. 광고하면 우선 떠오르는 것이 텔
레비전화면에 비치는 화려하고 세련된 모델의 외관과 독창적인 카피 등을
떠올린다. 잘 만든 광고에 등장하는 모델은 금세 대
Ⅰ. 서론
광고에 대한 연구가 상이한 학문분야에서 다양하게 이루어진 만큼, 광고에 대한 정의 또한 다양하다. 오늘날까지도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광고에 대한 정의가 없는 것도 아마도 이러한 배경에 있을 것이다. 실제로 광고학자인 Seyffert는 광고를 “심정적 seelisch 영향의 한 가지 형태로서 의식적
Ⅰ. 서론
한국의 언어학계에서는 최근까지만 하더라도 말하기와 말하기 교육을 언어 연구와 언어 교육 연구의 대상으로 중요하게 취급하지 않았다. 그 이유는 언어 사용, 즉 말하기에 관한 화용론적 연구와 말하기 교육의 대상이고 말하기의 핵심적 단위인 대화에 대한 연구가 한국의 언어학계에서 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