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liams, Arthur Miller와 같은 미국의 극작가들은 현대적인 비극을 창작하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여왔으며 많은 비평가들에 의해 이들의 노력이 성공적인 것으로 인정되고 있다. Miller는 비극에 대한 논의에서 주인공의 파멸요인을 전통적인 개념인 주인공의 비극적인 결함과 Ibsen이 강조한 사회적인 요인
전념
1944, 유리동물원
1947,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1983, 뉴욕 엘리제 호텔에서 사망
The Gentleman Caller(신사 방문객)이라는 각본을 무대극으로 개작한 것.
1944, 작품 완성
최초 브로드웨이 진출 작(1945) 561회 공연
Arthur Miller와 더불어 전후 미국 최고의 극작가라는 지위를 확립해준 최초의 성공작
미국연극의 근대화는 자생적이라기 보다는 유럽극의 수용으로부터 시작되었다. 미국극의 근대화가 유럽과 마찬가지로 사실주의적 수법을 도입하여 시작하였다는 것은 미국극이 유럽의 모방으로만 평가될 수 있는 위험의 소지가 있다. 또한 사실상 20세기 이전에 미국의 근대극이 성립되지 않은 시기
조직과 사회(주요이론)
Henri Fayol의 산업 및 일반관리론(조직학의 주요이론 143.)
● Fayol의 학문세계
-‘산업 및 일반 관리론’을 통해 관리에 대해서 최초로 종합적인 이론을 제시
- Taylor와의 차이
Taylor
Fayol
접 근 방 법
Bottom-Up
Top-Down
매니지먼트
직무분석, 표준시간,
종업원 대우문제
기업의
Ⅰ. 영미의 작가
1. Archibald MacLeish(1892~1982)
MacLeish는 Illinois주 Glencoe에서 태어났다. 그는 Yale 대학에서 문학사 학위를 받았으며, Harvard 대학에서 법학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미국의 어느 문인과도 달리 직접 시대와 현실에 관련을 맺고 살은 시인이다. 그는 시인이 결코 초연한 특권적 존재가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