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cept Mapping
▶ 그림 12. Subfunction-Concept Mapping
▶ Reference 3
6. Early Concept Generation (from Morphological Chart)
Morphological Chart
본체 시간 표시 아날로그 디지털 아날로그 + 디지털
에너지소비 야광 화면 LED 조명
시간 알림 소리 조명 진동
눈의 피로 완화 녹색 계열 화면 큰 눈금 표시
2. 손잡이 부분에 고리가 있는 것과 없는 것 중 어느 것을 선호하십니까?
손잡이 부분에 고리의 유무에 대해 선호도를 조사했다 . 62%의 소비자들이 고리가 있는 것을 더 선호 하였다.
3. 우산의 적당한 가격대는 얼마라고 생각하십니까?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우산의 적당한 가격을 나타낸 그래프
2. Objective tree
웜키퍼를 만들기 위해서 편리성, 기능성, 디자인 이렇게 큰 세가지를 큰 주제로 삼아서 생각해보았다. 먼저 편리성에 있어서는 앞 user survey의 설문조사의 결과에서 나타났드시 이용하기에 가장 문제점이였던 무게와 부피를 생각해서 가벼운 무게와 적당한 부피로 만들어 휴대가 편리
3) Quality Function Deployment
Objectives tree로는 각각의 항목에 대한 중요도를 알 수 없기 때문에 소비자 요구조건들에 점수를 매기기 위하여 Quality Function Deployment를 진행하였다.
3-1)consumer requirements & design requirements
(소비자 요구조건 & 디자인 요구조건 )
Design Requirements
기능성
보온 및 보냉
Ⅰ. Concept of Early English Education
1. Justice
Before discussing early English education, it is necessary to clarify the definition of early English education. In the term early English education, the word early in itself is very confusing. The dictionary definition of 'early childhood' in pedagogy refers to pre-admission to infancy or elementary school. However, early English education 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