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척어멈과 그 자식들
부제 : 30년 전쟁의 연대기
베르톨트 브레히트(Bertolt Brec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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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98, 독일 바이에른 출생
1919, 처녀작 희곡 ≪바르 Baal≫ 발표
1922, 《밤의 북소리 TrommelninderNacht》로 클라이스트 상 수상
1928, 《서푼짜리 오페라DieDreigroschenoper》로 극작가로서 입지를 굳힘
1939, 《억척어멈과 그 자식들Mut
인간과 소의 관계
예전부터 인간과 소는 밀접한 관계
농경이 시작된 이후 소의 중요성 증가
신화, 전설 , 종교 등 문화 전반에 소의 영향력이 묻어남
신화에 나타나는 소
팔레스타인의 황소신은 “호통치고 고함치는 자”라는 뜻의 바알(Baal)로 불림
성경에 등장하는 대표적인 우상신
당시
서 론
브레히트와 그의 서사극
Bertolt Brecht
Profile
1989년 아우구스부르크 출생
1917년 뮌헨의 대학에 입학
1918년 최초 장편 드라마 바알(Baal) 집필
1924년 작품 활동을 위해 베를린으로 이주
1926년 브레히트 인생의 전환기
1927~28년 서푼짜리 오페라 집필
1938년 브레히트 전집 제 1,2권 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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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al이라는 인물은 비록 브레히트 자신을 제한적 의미에서만 반영하고 있지만, 아무튼 그의 반부르주아적 태도가 반영된 인물이다. 바알은 사회적 인습들에 더 이상 개의치 않고 애호받는 가치들을 모두 부정하며 (젊은 브레히트의 니힐리즘) 자신의 "천성적인" 생명력을 타인의 희생을 대가로 소진시키
Baal이라는 인물은 비록 브레히트 자신을 제한적 의미에서만 반영하고 있지만, 아무튼 그의 반부르주아적 태도가 반영된 인물이다. 바알은 사회적 인습들에 더 이상 개의치 않고 애호받는 가치들을 모두 부정하며 (젊은 브레히트의 니힐리즘) 자신의 "천성적인" 생명력을 타인의 희생을 대가로 소진시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