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rce)를 창출한다.
따라서 사이버 혁명이란 인터넷의 등장으로 사이버 기업의 출현을 촉발하고, 가상사회가 나타나, 이른바 디지털 문명 혹은 네트워크 문화라는 새로운 사회적 변화를 가져오는 현상을 말한다고 할 수 있다.
e-Commerce의 유형을 보면, 크게 Business-to-Consumer(소비자 대상 전자상거래)
Ⅰ. XML(확장가능한마크업언어)의 기술동향
1. e-Collaboration
e-commerce는B2C(Business to Consumer), B2B(Business to Business), G2C(Government to Citizen) 등 n2n으로 표현 가능한 모든 전자 상거래 활동을 의미한다. 이 중에서도 실제 거래액이나 경제 파급효과를 고려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B2B이다. B2B는 기술의 발전,
Ⅰ.공급사슬관리 (SCM : Supply Chain Management)
1. 공급사슬관리의 정의
공급사슬이란 '최종소비자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기업 간 활동의 조직적 네트워크‘를 의미한다. 제품이나 서비스는 부품이나 원자재 단계에서 출발하여 제조업자, 유통업자의 단계를 거쳐 최종소비자에게로
Ⅰ. 서 론
요즘은 전자거래의 활성화로 인하여 많은 업무를 보는 데 있어서 편리하고 매우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고 e비즈니스의 협력기술인 e-collaboration 관련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e비즈니스에 의한 기업 간 협력은 협업기술(Collaboration Technology)을 통해 실현되게 되는데, 이를 전자협업, 즉 e-collabora
I. T-Commerce(T-커머스)
1. T-Commerce의 개요
T-Commerce는 Television Commerce의 준말이며 E-Commerce 기술과 interactive TV의 융합이라고 할 수 있다. 결국 T-Commerce는 TV 시청자를 장래의 수익을 위한 고객으로 삼는다.
T-Commerce는 단순하게 보면 단말을 TV로 한 E-Commerce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E-Commerce나 M-Commerce와는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