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학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다양하게 논의되어오고 있다. 다음의 다양한 관점은 윤리학의 논의를 엿볼 수 있다.
1) 윤리적 상대주의와 문화적 상대주의
① 윤리적 상대주의 : 도덕에는 어떤 객관적이고 보편적인 표준이나 원리가 있는 것이 아니라 그것은 단순한 관습에 불과하며 의 개념도 주관
consequential damages)와 통상의 손해를 구분하여 달리 취급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먼저 결과적 손해에 대한 의의 및 제도적 형성과정을 먼저 고찰한 후, 미계약법 및 통일상법전에서 어떻게 구체화되었는지를 검토하고, 마지막으로 우리민법의 영미법상의 결과적 손해와 유사한 특별손해의 구제방식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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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 개인의 삶에 일어나는 촉발적 사건(activating events)
B : A에 대한 신념과 사고(beliefs and thoughts)
C : B의 결과로 뒤따르는 감정과 행동(consequential emotions and behavior)
D : 비합리적인 신념 논박(disputing the irrational belief)
E : 그 결과로 뒤따르는 효과적인 새로운 인생철학(effective new philosophy of life)
consequentialism)라는 용어는 어떤 행위가 옳은지 그른지를 행위자의 의도에 기초해서가 아니라 그 행위의 결과에 기초해서 판단하는 윤리이론을 기술하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어, 흔히 결과주의의 반대로 대표되는 ’형식주의자‘인 칸트는 거짓말하는 것이 그 어떤 가능한 이익을 결과하든 간에 언제나
consequential validity)가 높다는 점을 장점으로 지적하고 있다. 그렇지만 개방성과 포괄성을 전제로 하는 포트폴리오 평가는 측정 도구로서 반드시 갖춰야 할 요건인 신뢰도가 현격히 떨어진다는 치명적인 약점을 지니고 있는 것 또한 엄연한 현실이다. 실제로 주 정부 차원에서 쓰기 포트폴리오 평가를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