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놀이 문화 등 유무형 문화유산에서 문양이나 색상, 영감 등을 따온 패션을 선보였다.
이번 패션쇼는 ‘어제를 담아 내일에 전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전통 의상 부문에서는 김혜순ㆍ이서윤, 현대 의상에서는 박윤수ㆍ박춘무ㆍ장광효 디자이너가 궁궐의 색과 선, 전통 문양 등을 재해석한 작품
한국 의복의 발전
1. 삼국시대
삼국 시대 때에는 긴 저고리와 길고 통이 큰 팔에 허리에는 천으로 만든 허리띠를 매었다. 치마폭은 더 좁았고 조선시대처럼 옷을 겹겹이 입지 않고 위에 기다란 두루마기처럼 생긴 겉옷을 걸쳐 입었다.
2. 고려시대
고려시대 때 한복은 치마의 폭이 삼국시대
누바 계 씨족들 사이에는 장신구가 일반적인데, 외관상으로 특정한 사회적 의미를 나타내지는 않는다. 여성은 황동으로 된 발목 장식과 허리띠를 두르곤 한다. 그리고 모든 젊은이들은 작은 황동 버클을 단 가죽 끈을 착용한다. 남녀 모두 이따금 귀걸이를 착용하며, 젊은 여성들은 흔히 꼬뚜레나 코 마
복식 이미지”,서울대학교 대학원 의류학과 석사학위논문, 1999.2, p1
실제로 우리는 태어나면서부터 선택적, 비선택적으로 우리 주위에 놓여지는 수많은 이미지를 스쳐지나가고 여기에서 나름대로의 정보를 끄집어내며, 이들을 해석하는 과정에서 다른 이들과의 소통을 공유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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