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체로서의 브랜드를 사는 것이다. 소비자는 이러한 지각적 실체에 의해 제품을 평가하고 구매 결정을 하며 만족감을 가지게 된다. 그러므로 당연히 브랜드 자산의 정의에는 소비자나 고객의 지각 측면에서 고려되어야 하며 이러한 입장을 고객기반브랜드자산(Customer-Based Brand Equity)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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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브랜드 자산(Brand Equity)
브랜드 자산이란?
브랜드(제품, 서비스 및 비즈니스)에 대해 소비자 또는 소비자군의
인식에 차별화된 의미와 이미지를 만들고 심어주는 행위
David Aaker – 브랜드가 가지는 네임, 심벌 그리고 그 브랜드 자체가 가지는 자산과 부채를 모두 의미
Kevin Keller - 소
Nintendo’s History
• Nintendo, Japanese for “Leave Luck to Heaven” was
founded in Kyoto, Japan in 1889.
• Founded as card game maker
- Remained solely a card game maker until 1956
• Acquired first rights to distribute video game console
from Magnavox in 1974.
• 1986 debut of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 (NES)
• Nintendo Entertainment
CUSTOMER-BASED POWER를 높여준다.
(4)문화적 측면
①문화를 상품화시키는 중요한 수단이 된다.
②서로 다른 문화권간의 상호영향을 조장하는 역할을 한다.
그밖에 광고의 내용분석결과는 그때그때 사회의 한 단면을 반영하는 역사기록물역할도 한다. 또한 광고는 현대사회에서 예술의 중요한 부문이 되고
3. What is the business market, and how dose it differ from the consumer market?
기업시장(산업재)이란 무엇이며, 이는 소비재 시장과 어떻게 다른가?
기업시장(business market:생산자시장 or 산업재시장)이란 다른 사람에게 판매, 임대, 납품하기 위해, 다른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는데 투입하기 위해 제품과 서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