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주전 6세기경 이스라엘 민족이 바벨론에 유배된 시기를 전후해서 싹트기 시작한 메시아 사상은 나라 잃은 민족에게는 둘도 없는 희망의 메시지였다. 이 시대에 활동했던 이사야, 예레미야, 에스겔과 같은 유명한 예언자들은 이스라엘이 빼앗긴 주권의 회복이 메시아의 출현과 성령강림으로
Ⅰ. 서론
그리스도인의 신앙은 어떤 방법으로 표현되어야 할까? 오늘날 적극적인 혁명 중의 하나는 삶의 양식을 변혁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할 때, 우리는 항상 목적과 수단의 문제에 부딪치게 된다. 지금 우리 문명에서 일어나는 첫 번째 큰 문제는 모든 것이 `수단화`되고 있다는 것이다. 더 이상 목적
Ⅰ. 서론
지금의 한국의 기독교는 전환의 시점에 처해 있다. 전술한 바와 같이 세계 선교의 역사에 유례없는 급속한 양적 성장을 거듭해 왔던 기독교는 이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과거 구한말 역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희망과 기쁨의 소리로서 시작되었던 기독교는 이제 개신교 전래 100주년을
기독론: 예수님의 인격 Person
구원론: 예수님의 사역 Works 에 대한 교리라고 정통적으로 구분했다.
19세기 이후에는 이것을 막지 않는다. 정체성의 물음(그분이 누구신가?)와 관계성의 물음(그분이 나와 무슨 관계가 있는가?)을 땔래야 뗄 수가 없다.
현대신학기독론은 상황과 삶의 맥락에서 출발한다.
music
+
Modern beats
In Vedic mythology,
Stories are related to natural phenomenon
Deities symbolize nature such as sun, wind and rain
Three major deities
Indra
Surya
Agni
God of Fire and Acceptor of Sacrifices
He is immortal because the fire is re-lighted everyday
Represented as red and two-faced suggesting ‘fire is both destructive and beneficent‘
1. Definition of Natural Theology
The existence and attributes of the deity
-> stand on ‘natural reason’
A type of theological discourse
The attempt to construct
rational “proofs” for
God’s existence and attributes
Ⅰ. 서 론
우리나라의 경우 종교의 양대 산맥은 보통 불교와 기독교로 보고 있다. 그에 따른 양대 종교와 관련된 예술과 건축물도 우리나라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높다고 볼 수 있다. 맥레이의 <교회 예술과 건축>은 그리스도교 회화와 건축 등 100여 점의 다양한 유물을 통해 교회에서 어떻게 신
The Intensity of Love : 사랑의 강렬함
존 던의 작품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그의 노래와 소네트를 통해 던을 연애시인이라고 무심코 생각할지도 모른다. 예를 들어 Loves Usury, Lovers Infiniteness, Loves Growth, Loves Alchemie, Loves Deitie처럼 시마다 그 제목에서부터 사랑과 관련된 단어를 드러내놓고 사용하였기 때문이
KUNDUN
Melissa Mathison
16 October 1992
Cast of Characters
(in order of appearance)
Reting Rinpoche ... Regent of Tibet, served in the years between
the death of the Thirteenth Dalai Lama and the discovery
of the Fourteenth Dalai Lama. A monk.
Lama of Sera ... Keustang Rinpoche A high lama.
Lhamo Dhondrup ... The Fourteenth Dalai Lama. Also known
as Tenzin Gyatso.
Lobsang Samten ... The Dalai Lam
Deitie”, “The broken heart" 그리고 ”The Dampe"와 같은 몇몇 서정시는 페트라르카적인 전통을 따르고 있다. 그리고 다른 『노래와 소네트』들은 엘레지(Elegies)의 감수성을 공유하여, 오만하고 감정적으로 분리된 남성 화자가 한 곳에 정착하기를 거부하며 그의 성적 자유를 과시하는 모습을 보여준다(Guibb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