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mi-Monde》(1855) 《금전문제 La Question d’argent》(1857) 《사생아 Le Fils natural》(1858) 《여성의 친구 L’Ami des femmes》(1864) 등 사실적인 문제극을 썼다. 남성의 이기주의를 중심으로 이것을 조장시키는 돈의 힘, 그것을 묵인하는 항간(巷間)의 관습이나 법률을 테마로 하였다. 그의 희곡은 견실한 기법으로 솔
● 베르디 오페라의 특징
베르디의 오페라는 일반적으로 3기로 나누어 볼 수 있다.
① 1기 - <오베르토(Oberto), 1839>, <나부코(Nabucco), 1842>, <루이자 밀러(Luisa Millar), 1849> 등
② 2기 - <리골레토(Rigoletto), 1851>,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 1853>, <아이다(Aida), 1871> 등
③ 3기 - <오텔로(Otello), 1887>, <팔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