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비엔나 출신의 작곡가로, 비엔나 왕실 예배당의 소년 가수 훈련 학교의 학생으로서 음악적 훈련을 쌓았다. 이곳에서 그는 바이올린 연주법을 습득하고 이론을 배웠으며, 노래 연습도 하였다. 변성기가 되면서 그는 이 학교를 떠나 약 3년간 국민 학교에서 재직하였다. 그 후 그는 낭만주의적
Ⅰ. 서론
한국어 어휘 체계 속에 커다란 비중을 차지하면서도 지금까지 한국 어학계 내에서 중국어 역외방언인 한자어에 관한 연구는 통시적이든 공시적이든 다른 분야에 비해 극히 미미하다고 볼 수 있겠다. 더구나 역외방언과 원어 어휘의 대비 연구는 더욱 그러하다.
언중들의 학습심리학 측면에
1. '고전주의 ' 에 대한 접근과 독문학에서의 고전주의
(Klassik und Klassik in die Germanistik)
(1) 고전주의
(1).1 Klassik의 어원.(Die Etymologie der Klassik)
(1).1.1. Klassik에 앞서, 고전적이라는 의미의 Klassik.
고전주의(Klassik)의 단어에서 보면 익숙하게 보인다. 바로 클래식(Klassik=Classic)이다. 현재 우리가 흔
들어가면서
전 유럽에서 나타난 낭만주의는 그 정신이 모순 투성이며 복잡하기에 단순화해서 말한다는 것이 어렵다. 처음 낭만주의는 미래에 대한 암울한 생각과 자아에 대한 존중에서 시작되어 후에 과거에 대한 동경과 새로운 종교에의 기대, 그리고 허무주의를 통한 위협이 나타나게 되었다. 낭
- 의식의 경험은 선행하는 대상과 새로운 대상의 본질적 관계를 보지 못한다. 단지 의식은 새로운 대상만을 계속해서 경험한다. 그리하여 의식은 새로운 대상에 대하여 새로운 규정을 부여하며, 이에 따라 새로운 知의 내용이 형성되고 새로운 형산 지가 주장된다. 새로운 형상 지의 주장을 위해서는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