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chronic) 관점이라고 부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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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언어학의 종류
1. 거시적 구분 - 공시언어학(synchronic linguistics), 통시언어학(diachronic linguistics)
언어학의 연구 분야를 나누는 가장 큰 구분 중의 하나가 어떠한 한 순간의 언어 상태를 연구하는 공시언어학과 시간이 수반되는 언어의 변화를 연
구약신학의 과제는 무엇인가? 에드몽 자콥에 의하면, "구약 전반에 걸쳐서 나타나며 또한 구약의 심원한 통일성을 형성하는 특정한 종교적 개념들"을 체계적으로 규명하는 것이 구약신학의 과제다. 그러나 이러한 견해에 모든 구약학자들이 동의하리라고 생각할 수는 없을 것이다. 지난 1세기 여에 걸
Ⅰ. 서 론
인간이 태어나 가장 먼저 의사소통을 하게 되는 것은 언어이다. 언어를 통해 상대방의 마음을 읽을 수 있으며, 나의 마음을 전달하기도 해 서로의 언어적인 감정을 교환하기도 한다. 언어는 인간만이 가지고 있는 의사소통의 기본적 수단으로서 창조성(創造性, creativity)이 있다. 언어가 인
Ⅰ. 서론
한국의 언어학계에서는 최근까지만 하더라도 말하기와 말하기 교육을 언어 연구와 언어 교육 연구의 대상으로 중요하게 취급하지 않았다. 그 이유는 언어 사용, 즉 말하기에 관한 화용론적 연구와 말하기 교육의 대상이고 말하기의 핵심적 단위인 대화에 대한 연구가 한국의 언어학계에서 본
중요 개념 중 공시 언어학(synchronic linguistics)과 통시 언어학(diachronic linguistics)을 처음 도입하기도 했다. 주요 저서로 소쉬르의 제자들의 강의 노트를 바탕으로 편집하여 그의 사후에 출판된 ‘일반언어학 강의’가 있는데, 이 책은 그가 세상을 떠난 뒤 1916년에 그의 제자들의 스승의 강의 노트를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