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블레이크는 ‘혁명적’ 시인이다. 이는 그가 미국독립전쟁(혁명), 프랑스 대혁명 등 혁명의 시대에 살며 그것에 동조했다고 해서 하는 이야기만은 아니다. 그의 혁명성은 우선 인습적 시 양식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형식 실험을 시도하며 새로운 도안 및 도판인쇄술을 개발한 그의 장인
Ⅰ. 영국문학의 역사
앵글로색슨인과 켈트인의 융화된 문학. 실제적인 생활의 지혜에 능하고 윤리적인 앵글로색슨인과 상상력이 뛰어나고 환상적인 켈트인의 이질적 특성이 서로 융화․발전하면서 형성되어온 것이 전통적인 영국문학이라 할 수 있다. 오늘날의 영국 본토를 이루는 브리튼섬의
1. 소설의 구성과 인물
(1) 구성
- 액자식 구성 (Frame Narrative) :
서로 다른 캐릭터가 각자의 사건을 서로에
게 이야기 하는 형식
- 독자는 다양한 관점을 경험할 수 있으며,
Fantasy와 Fiction이라는 틀이 강화 됨
(2) 인물
Knowledge, Science, Creation
Robert Walton
Victor Frankenstein
제 1장 하나님의 본질
(THE ESSENTIAL NATURE OF GOD)
제 1절 하나님의 관한 지식 (The Knowledge of God)
하나님 지식의 가능성은 몇 가지 다른 근거에서 부정되어 왔고, 이같은 부정은 인간이 하나님을 이해할 수 없다는 말과 같은 말이다. 절대적으로 하나님을 알고 완전한 지식을 가지며 신적 존재의 무한한
신앙과 결합되어 전래되면서 일본인들이 정치적 국가 이상주의(national idealism)가 형성된 것으로 분석된다. 그래서 존 노스는 “일본 사람은 일찍부터 그들의 땅은 신성한(divine) 것이라고 믿었다. 이러한 그들의 사고가 후에 어느 다른 땅도 성스럽지 못하다는 국가주의의 도그마가 되었다.”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