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maturgie〉(1767~69), 빈켈만을 연상시키는 비평 〈라오콘 Laokoon〉(1766)에서는 조형예술과 시문학의 경계를 명확히 했다. 레싱에 의해 독일문학은 비약적으로 발전했다. 그는 이론 작업뿐만 아니라 〈사라 삼프손 양 Miss SaraSampson〉(1755)· 〈미나 폰 바른헬름 Minna von Barnhelm〉(1767)· 〈에밀리아 갈로티 Emilia
Dramaturgie》에서 아리스토텔레스의 비극론에 의거하여 독일의 시민생활을 묘사하는 희곡을 쓸 것을 주장한 바 있는데, 이 작품은 그것의 실천적 작품이라 할 수 있으며, 독일 근대극의 선구적 역할을 하였다. 독일의 계몽사상가 중에는 그 유례를 볼 수 없는 확고부동한 확신과 명석한 지성의 소유자였
Dramaturgie> 등을 집필하였다.
레싱은 계몽주의 이념에 충실한 삶을 살았던 사람이었다. 자유분방하고 날카로운 지성, 빈틈없는 논리와 판단력, 고전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갖춘 작가로서, 어떤 형태의 권위이던 자신의 이성에 의한 검증을 거치지 않고는 받아들이지 않았고 권위를 누리는 계층에게 억
Dramaturgie>을 보데 Bode와 공동 투자한 인쇄소를 통해 발표한다. 그러나 사업은 실패했고 국립극장도 기울어져 갔다. 그 후 Wolfenbuettel도서관장으로 선임된 레싱은 쾨니히 Koenig일가의 미망인과 약혼, 1776년에 결혼한다. 1년후 하루밖에 살지 못한 아들을 낳고 그의 부인은 산욕으로 죽는다. 그의 대표작 <현
서론
소비자들은 환경 친화적인 제품 구매성향과 기업의 윤리수준 향상요구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실천여부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윤리의 중요성으로 인하여 투자자와 소비자의 신뢰를 얻은 기업들은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모색할 수 있겠지만 비윤리적인 행동에 의해 신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