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게임사용자에게는 선진국처럼 게임 소프트웨어를 정당한 대가를 주고 이용한다는 인식이 아직은 부족한 편이다. 이에 따라 다운로드 방식, 복제품 무상배포, 계정 도용/공유 및 인터넷을 통한 유통 등의 불법복제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II. 국내게임산업동향
1. 게임산업 시장규모
2007
발전하다보니 이에 따른 문제점 또한 많이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연구배경 하에 본 연구에서는 연구보고서, 석박사학위논문, 신문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등을 참고하여 UCC에 관련된 이론적인 내용을 고찰하고, UCC 서비스 및 이용 현황을 살펴본 후, 우리나라의 UCC 서비스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모
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연구배경 하에 본 연구에서는 스마트TV 방송시장이 활성화되는 시점에서 관련 산업의 동향과 현행 스마트TV 사업자들이 콘텐츠에 접근하는 시각과 과정 등을 분석함으로서 스마트 TV의 교육 콘텐츠 구성 환경의 문제점을 찾아 이에 대한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등을 참고하였다. 우선 스마트 TV의 개념, 등장배경 등의 이론적인 내용을 고찰하고, 시장현황, 정책, 법제도 등을 검토하였다. 그리고 스마트TV 도입에 따른 광고 환경의 변화를 살펴보고, 지상파 방송사의 광고시장의 문제점을 도출하여 이에 대한 대응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e-Learning의 등장과 함께 새롭게 변모시키고 있다. 이런 e-Learning은 초기 단계를 넘어 이미 교육 포탈의 이용하는 등 중간단계로 발전하고 있으며, 현재 까지 e-Learning의 문제점을 분석 보완, 각종 신 기술개발 및 표준화 등 완전 한 맞춤형 교육을 이루기 위하여 진일보 하고 있다. e-Learning 산업은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