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의 개념
2) 유비쿼터스컴퓨팅의 개념
2. 유비쿼터스컴퓨팅분야에서 인터페이스관련기술영역
1) 상황인식 기술
2) 센서기술3) 네트워크 기술
4) 프로세서 기술3. 유비쿼터스컴퓨팅 활용분야
1) 신원조회/보안 분야
2) 금융 분야3) 교통 분야
2절.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
기술은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는 신뢰성이다. 또 전력 소모도 매우 중요하다. 현재 건전지 하나로 몇 년 동안 쓸 수 있는 USN 기술이 국내에서 개발된 바 있다.
이 장에서는 유비쿼터스컴퓨팅분야에서 인터페이스관련기술영역 세 가지를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간략히설명하고, 아래 각
유비쿼터스 시대에는 한 사람 주변에 수
많은 컴퓨터들이 존재하는 모습이 된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온라인, 즉 버추얼
공간 개념이 등장했고 실체를 온라인 공간에 옮기는 것이 지금까지의 인터넷 발달
과정인 것에 비해 유비쿼터스는 반대로 모든 실체에 컴퓨팅 공간 개념을 심는 것
이다.
유
하고 있고, 유비쿼터스는 단순히 혁신 기술만을 말하는 것이 아닌 모든 현실 공간의 사물(object)과 가상 공간이 하나로 어울러져 조화를 이루는 그러한 혁명을 뜻한다.
이 장에서는 USN(Ubiquitous Sensor Network)에 대하여 그 개념을 간략히설명하고, 유비쿼터스컴퓨팅의 활용 기술이 우리 사회에 미칠 영향
유비쿼터스컴퓨팅은 장소나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고 편리하게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Computing, Communication, Connectivity, Contents, Calm (5C)을 기초로 하여 Anytime, Anywhere, Anynetwork, Anydevice, Anyservice (5A)를 지향하는 특징이 있다.
3) 조건
① connected : ‘연결되어야 한다’ 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