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e러닝은 지난 90년대 후반부터 IT의 발달 및 인터넷 활용이 늘어남에 따라 급격하게 발전하기 시작했다. 특히 우리나라는 초고속인터넷 망이 전국적으로 잘 구축되어 교육·훈련 목적의 콘텐츠 및 학습과정을 멀티미디어를 활용해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 인터넷이 유용한 학습수단으로 정
E러닝경영
1. 들어가는 말
정보기술의 발달은 기업에 많은 효율성을 가져다주었다. e-learning은 정보기술의 발달에 따른 하나의 지식경영에 도움을 주는 도구로 볼 수 있다. 그렇다면 e-learning이란 무엇일까? 그 정의는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개인적으로 e-learning은 정보기술을 통한 효과적인
사례 배경 및 목적
LG전자는 1958년 설립되어 주로 가전제품과 멀티미디어 제품 그리고 정보통신 제품 등을 생산하고 있는 국내 메이저 전자회사로서 현재까지 e러닝을 성공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음
LG전자는 기업교육의 패러다임 변화를 미리 예측하고 e러닝 시스템 도입 프로젝트를 1990년부터 시행
1. e러닝의 정의
e러닝은 기술기반(Technology-based) 교육을 의미하며, 교육용 CD-ROM이나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교육으로서 컴퓨터 기반(Computer-based) 교육, 웹 기반(Web-based) 교육, 가상학습(Virtual Classroom), 교육과 협업을 강조하고 있는 디지털 콜레버레이션(Collaboration)을 포함하는 개념이다. 우리가
Ⅰ. 중, 고등학교에서 이루어지는 e-러닝 현황(설문조사)
1. 대상선정 및 배경
현재 ‘교육인적자원부’와 각 시도 교육청을 중심으로 e-러닝의 보급에 힘쓰고 있다. 하지만 정부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노력이 현장에서 얼마나 실효성을 거두고 있는지 파악하지 않을 수 없다. 궁극적으로 현장의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