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in Jugend in Deutschland)”(1934)에서는 다음과 같이 쓰고 있다.
“죽은 인간- 갑자기 어둠이 빛으로부터, 의미가 의미로부터 갈라지듯 난 내가 잊고 있고, 묻어두고 덮어두었던 인간이란 단순한 진리를 파악했다. 하나이며 하나가 되고자 하는 공통적인 진리를. 죽은 인간은, 죽은 프랑스인이 아니었으
Ⅰ. 서 론
'환경의 위기'를 다룬다고 할 때 그것은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다루는 것이다. 인간과 자연의 '관계'란 환경문제를 다루는 것에 다름이 아니다.
오늘 환경위기의 상황에서 어떠한 충동적인 말도 필요없다. 그러한 상황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산업적 생산방식의 본질을 비판적으로 검
다문화주의 언어
목차
배제주의
한국에서의 모습
외국에서의 모습
동화주의
요약 및 결론
Chapter1
Chapter2
Chapter3
Chapter4
Chapter5
Chapter6
다문화주의 언어
다문화주의
다문화 주의의 언어정책
다문화에 대한 여러나라의 정책과 대응은 그 나라의 역사의 특성에 따라 다양하다. 이를테면 처음부터 다문화 사회
쉘러의가치철학
도덕가치론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 기존 서양철학사의 이분법적 사고관과 막스쉘러
- 막스쉘러의 감정과 사랑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위대한 철학자들도 그러하듯이 서양 철학사에서 ‘감정’ 이란 ‘이성’에 귀속되는, 혹은 이성보다 하위 개념으로
1. 그리스인의 시민정치
지구시민사회를 개념적으로 재구성하기 위해 인간의 본성과 그것이 반영된 정치로부터 출발하려고 한다. 희미한 윤곽을 드러내고 있는 지구시민사회도 하나의 경계이고, 인간의 경계에는 언제나 정치가 존재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구시민사회에서는 어떠한 정치가 펼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