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lusivism)가 있었다. 교회중심주의적 배타주의와 기독론적 배타주의가 지배적 입장인 한 때가 있었지만, 이제는 아무도 자기기만 없이는 이 같은 배타주의에 안일할 수 없었다. John Hick이 말하는 소위 “종교 신학에 있어서의 코페르니커스적 전환”- 정당한 다종교의 인식 - 이후에는 나사렛 예수에 대
종교안보에 관하여
contents.
서문
-문제제기
-종교분포 현황
-종교갈등 지역
-종교분쟁사례
1.유 럽
2.아 프 리 카
3.미 주 지 역
4.아 시 아
5.중 동 지 역
-발생원인으로 본 종교갈등
-통계
-UN의 활동 및 종교연합운동, 세계의 종교단체의 활동
-참고 도서, site목록
서문
종교 간의 충돌은 가장 심각한 세계적
Ⅰ. 종교교육
토마스 구룸에 의하면, <종교적 물음> 이라고 하는 것은 모든 인간의 공통적 경험에서 찾아 볼 수 있는 보편성 현상이기 때문에 종교교육이라는 것은 반드시 기독교 신앙이나 기독교 공동체만이 가지는 소유물이 아니라, 모든 인간적 상황, 보편적 의미에서의 교육활동과 관련이 되어 있
Ⅰ. 개요
다원주의란 현대사회의 현상일 수가 있고 우리의 주제 때문에도 다원주의를 현대사회의 현상이라고 생각하기가 쉽다. 그렇지만 우리가 신구약 성경의 정치적, 사회적 배경을 고려해 보면 당시의 상황도 종교적 다원주의의 영향을 깊이 받고 있었다는 사실을 금방 알 수 있다. 이방신-이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