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ional—active engagement in problem solving (Twitter, engaging audience Q&A)
Escapist—immersion providing a respite from real life and work (parks, games)
Esthetic—immersion in cultural experiences (art, nature)
Passive entertainment occurs when people simply absorb an experience through their senses without much participation; this occurs when viewing
특수교육에서 장애학생의 발달연령과 정신연령에 맞춰 또래들보다 나이 어린 학생들이 습득하여야 할 학업적 기술을 익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어온 결과 장애학생들은 나이가 들어도 자라지 않는 아이, 영원한 아이로 남아 있을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전환교육은 생활연령에 맞춰 성인생활에 적합
1. 서론
어느 때고 교육이 중요하지 않았던 때가 있었을까? 국가의 주요사업에서 정치, 경제와 더불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있다면 바로 교육일 것이다. 특별히 21세기에 현대는 지식기반 디지털 정보사회로 진입하였고 정보를 습득하는 방법이나 속도가 빨라지면서 그로 인해 교육의 가치는 그
1. 구조기능주의(Functionalism) 이론
- 지금까지 교육의 지배적 패러다임은 기능주의. 이에 대한 비판적 안목이 필요하다.
- 대표 학자들 : 콩트, 스펜서, 뒤르켐, 파슨스
- 사회란 생물학적 유기체와 비슷. 각각의 요소는 상호의존적이며 전체의 생존에 기여.
사회구성원들이 공통된 태도, 가치 및 의
경력개발제도는 경력개발의 개념을 조직의 인재육성을 위해 제도화시켜 놓은 것이다. 구체적으로 경력개발제도는 개인의 입사로부터 퇴직까지의 경력경로를 개인과 조직이 함께 설계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관리해 나가는 종합적 인적자원 개발시스템을 말한다. 경력개발제도의 목표는 개인의 성장 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