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ruction), 통합 언어 교육과 쓰기의 세 가지 원리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이러한 활동은 모두 이질적으로 구성된 집단에서 진행되며, 교사의 설명, 모둠의 연습과 개인적 연습, 동료의 점검, 추가적인 연습, 평가 등의 교수․학습 활동 속에 포함되어 있다.
이 CIRC 프로그램의 수업 절차는 다음과
Ⅰ. 서론
언어 사용자는 음성언어인 말하기와 듣기, 그리고 문자언어인 읽기와 쓰기를 통해 고도로 복잡한 사고를 표현하고 이해한다. 원활한 의사소통 행위를 가능하게 하는 언어 사용 능력을 신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국어과 교육에서도 고차적인 사고 작용이 언어를 매개로 하여 진행되는 과
Ⅰ. 서론
사회구성주의에 의하면 지식은 공동체 구성원들 간의 사회적 상호 작용을 통해서 구성된다고 보고 있다. 언어를 이해하고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은 어느 정도 타고난 것이기는 하지만 사회적 상호작용과 학습을 통하여 더욱 정교하게 발달해 나가는 것이다. 이에 대해 김대행은 활발하고 효율
Ⅰ. 컴퓨터게임학습(교육, 수업)프로그램
1. 컴퓨터 게임학습 프로그램의 특징
컴퓨터 게임학습 프로그램은 다른 교수 전달 체계와 마찬가지로 전통적인 교수매체와 비교하여 여러 가지 장점을 가진다. 학습에 영향력 있는 효과를 미치고, 학습의 관리를 용이하게 한다. 동시에 특별한 하드웨어 및
초등영어기초이론 Final Exam Study Guide
*1~4번 모두 Second Language Acquisition(SLA, 제2언어 습득이론)과 연관된 개념ㅋ
*2번은 Krashen의 입력 가설(Input Hypothesis)와 연관이 있기 때문에 Input Hypothesis 설명하고 나서 Output Hypothesis 설명하겠음 (2번 다음에 1번 설명 있음)
* Input Hypothesis: 언어 습득이 이루어지기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