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Characteristics of SNG
In March 2011, Zynga had 7 of the 8 most popular games on Facebook (Osborne, 2011); CityVille alone had over 94 million users. Most of these games involved some sort of simulation-like gameplay (CityVille, FarmVille, FrontierVille, Café World, Mafia Wars, etc.).
However, these games offer simple game play and animation that fail to represent the cognitive eff
1. X Game 이란?
1) X Game의 정의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여러 가지 묘기를 펼치는 레저스포츠를 통칭하며, 주로 신세대들이 즐긴다. X게임이라고도 하며 모험을 즐기므로 위험스포츠, 극한스포츠라고도 한다. 1970년대에 서구에서 스케이트보드(skateboard)와 롤러스케이팅(rollerskating) 등 도시 청소년이
Beer Game 개발 배경(’60, MIT)
생산/분배 시스템을 설명하기 위하여 개발된 Simulation game
Manchaca와 Barajas(‘97)
인터넷상에서 Beer Game 실시
게임의 결과에 관한 통계량을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
Simchi-Levi(‘99)
주문량 결정 정책, 수송지연시간, 수요 및 재고량에 관한 정보의
제공 범위 등을 변
BEER GAME은 맥주의 4단계 공급망을 이용하여 다중 에이전트로 시뮬레이션한 의사결정 모델로서 1960년대 메사추세츠 공과대학(MIT)에서 맥주공급과정을 중심으로 맥주생산시스템과 맥주물류시스템을 설명하기 위하여 개발된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게임 참가자들은 비어게임을 통하여 주문량 결정정책,
대 회 소 개
대 회 명: MBC 초청 라온건설 SKINS GAME
일 시: 2004.11.13 (토) ~ 14(일)
장 소: 제주도 라온 골프클럽
총 상 금: 2억원
참가선수: 타이거 우즈, 박세리
최경주, 콜린 몽고메리
주 최: 라온건설, MBC
주 관: IMG KOREA / ㈜세마스포츠마케팅
방 송: MBC, MBC-ESPN 생중계
타이거
. Game 시장 분석
(1) 2002년 예상 시장 규모 : 약 3조 5천억원 (2001년 : 약 3조원)
(2) 우리나라 Game 시장의 특징
a. 특정 장르에 치우쳐 있음
→ 롤플레잉, 시뮬레이션, 아케이드의 3종이 주류를 이룸
b. 지속적인 시장 성장에도 불구하고 제작업체의 성장이 적음
→ 상위 5개 업체의 매출이 전체매출의 70%이
Serious Game 소개
- 사용자들이 목표를 달성하고 게임을 해야 하는 동기를 갖게 함으로써 게임을 즐기는 동시에 다양한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으로, 80년대부터 90년대까지 활성화된 에듀테인먼트 소프트웨어에 기초
- 단순한 게임이라는 장르적 특성보다는 게임의 이론이나 재미를 이
game theories. A Co. decided to confess. FTC imposed 1,848 mil won worth of penalty based on investigation data.
Game Theory
Game theory is the study of the ways in which strategic interactions among rational players produce outcomes with respect to the preferences (or utilities) of those players, none of which might have been intended by any of them.
Oligopoly
Few sellers offering si
Social network
One field of Web Science, It says structure of social relations which are created by inter-dependent relationship of node.
1.An online service, platform, or site that focuses on facilitating the building of social networks or social relations among people
2.Sharing interests, activities, backgrounds, or real-life connections within their individual networks.
3.Cons
I. 일상생활에서 확인하는 ‘중심지이론’
방법
1. 미리 학생들로 하여금 부모님 혹은 자신이 어디에 있는 대형마트와 백화점을 주로 다니는지 알아오게 한다.
2. 교사는 수업시간을 위해 교실에 있는 학생들이 잘 볼 수 있는 크기의 학교가 속해있는 행정구역의 백지도를 준비한다.
3. 학생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