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는 오든이 브뤼셀의 미술박물관을 방문하였을 때 르네상스 시대 대화가 피터 브뤼겔이 그린 <이카루스의 추락이 있는 풍경>을 보고 감명을 받아 쓴 것이다. 일상적인 것과 의미있는 것의 대조를 통하여 상당히 깊이 있는 주제를 다루고 있다.
화자는 우선 그 박물관에 진열되어 있는 대가들의 작
1. 작가 소개
영국태생 시인, 극작가, 문학 평론가인 Auden은 Eliot 이후 영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시인으로 여겨진다. 내과의사의 아들이었던 그는 처음에 과학에 관심을 가졌으나 곧 시인이 되기로 결심한다. 1925년 옥스퍼드 대학에 입학한 그는 그 곳에서 문학 지식인들 그룹의 중심인물이 된다. Au
1983년 Brussels 왕립 미술관에 있는 Pieter Brueghel의 「이카로스의 추락이 있는 풍경」
Icarus: 그리스신화, 밀랍으로 만든 날개를 달고 하늘 높이 오르다 태양까지 이르러 밀랍이 녹아 하늘에서 떨어져 물 속에 빠져 죽은 인물→인간의 노력, 상상력의 한계
Brueghel’s Icarus: 이카로스의 추락과는 무관하게 진
ART DECO)란 디자인과 장식에 의한 스타일로써 최고 전성기는 제 1, 2차 세계대전 사이였다. “아르데코(ART DECO)”라는 용어는 1925년 파리에서 개최되어진 장식과 산업예술의 유명한 전시회의 제목으로부터 유래되었다.
1925년 현대 산업과 장식미술의 국제 박람회(Exposition Internationale DesArts Decoratifs et Indust
고향 없는 이들의 정박지
카페마다 단골 손님이 있지만 뜨내기 손님도 있다. 집을 나선 사람들은 카페에 들르고 걷는 사람들에게 카페는 잠깐 쉬워가는 곳이다
외판사원들은 단골 카페가 없었지만 어느 도시에나 ‘카페 뒤 코메르스’가 생기면서 그 카페를 단골로 삼았다. 그들은 먼 길을 걸은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