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 " Ceddos ", le peuple. Pour eux, adhérer à une religion étrangère, c'est renoncer au spiritualisme africain.
Critiques
" Moolaadé prend ainsi une double nature, à la fois élégie et chant guerrier, qui en fait l'un des plus beaux films que Sembène Ousmane (…) "
프랑스 누벨바그란 20~30대의 젊은 영화인들이 전통적인 영화에 대항하여 새로운 영화제작을 시작한 것으로, 직업의식을 갖지 않은 작은 그룹에 의한 제작이 많다. 당시 문학에서의 앙티로망, 연극에서의 앙티테아트르 등의 동향과 상관관계에 있으나 특별히 체계적인 이론을 갖춘 예술운동은 아니다.
des Sciences humaines』'전쟁 속의 작가들' 특집호2)에서, 이 특집이 "프랑스에서 출간된, 전쟁문학을 조망하는 거의 최초의 시도"라고 지적하고 있다.
2. 수용소에 대한 대부분의 저술이 유태인에 의해 씌어졌다면 이 저술들이 '외부'의 독자에 의해 이해되어질 수 있는가? 한 집단의 정념을 대표하고 있다는
르네상스의 발전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사건이 플라톤주의의 부활이었으며, 또 신플라톤주의의 창조였다.이 기간 중의 위대한 사상가인 피치노(Marsilio Fiscino)는 “정신은 사고하는 과정에서 순수한 플라토닉한 형태의 합리적인 자각으로 인해 신체로부터 어느정도 움츠러든다”라고 주장하였다.
이러
의를 지리적 관점에서 사유한다면,
의사학은 역사학의 중심이 될 수 있을까?
“지리학이 없는 역사학은 이해할 수 없다.”- H.B. George(1901)
“역사는 風土的 역사이며, 풍토는 역사적 풍토이다.” - 和哲郞(1935)
“모든 帝國은 무엇보다도 풍토의 제국이다.” - 몽테스키외(1748)
들어가는 말
지리학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