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inaire>(1925)은 멜리에스의 영화를 그대로 모방한 보잘 것 없는 패스티슈에 불과해 관객들을 실망시켰지만, 뒤이어 발표한 두 편의 영화 <이탈리아의 밀짚모자 Un chapeau de paille dltalie>(1927)와 <소심한 두 여인 Les Deux timides>(1928)은 극작가 외젠 라비슈 Eugene Labiche의 희곡들을 각색한 것으로 다시 한번 그의
되었다고 말했다. 극작가들은 가끔 플롯에 발레를 연결시켜 작품을 만들기도 한다. 몰리에르는 《귀찮은 사람들 Les Fâcheux》(1661)에서 《상상병 환자 Le Malade imaginaire》(1673)에 이르는 10여 편의 작품을 만들었다. 그중에서 1670년에 만들어진 《평민귀족 Le Bourgeois gentilhomme》이 가장 널리 알려졌다.
Ⅲ. 4차 산업혁명에 대한 대응방향
4차 산업혁명은 그 기술이 가져올 사회적 변화 과정에서, 어떠한 사회를 만들어낼 것이냐는 심각한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기계와 기술이 일자리를 잠식하는 상황에 대해 어떠한 대응이 필요한가? 기계, 기술과 인간과의 관계를 어떻게 설정할 것인가? 이러한 질문
1. 서론
프로이트는 [쾌락원리를 넘어서]에서 욕망을 충족시키는 유일한 대상은 죽음 뿐이라고 했다. 그렇다면 욕망은 인간을 살아가게 하는 동력이다. 그렇지만 허상을 실재라고 믿기에 그것을 얻으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을 때, 특히 남을 조정하고 제도를 만들어 자신의 욕망을 대의명분 속에
Ⅰ. 머리말
이청준은 1939년 8월 9일 전라남도 장흥군에서 출생하여 서울대학교 문리대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1965년에 《사상계》 신인상에 《퇴원》으로 당선되어 등단하였다. 이청준이 소설을 쓰기 시작한 1960년대부터 80년대에 이르기까지 사회는 끊임없는 변화와 혼란이 이어졌다. 군사정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