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제공에 주력해야 할 것이다. 또한, 주로 유료 콘텐츠로 제공되기 때문에 서비스사업자와의 계약 시 전송 품질과 신뢰성을 담보한 후에만 서비스되도록 해야 할 것이다.
그 외에도 브로드밴드 환경에 맞는 콘텐츠 포매팅, 상호작용성(Interactivity)이 잘 발휘되도록 하는 콘텐츠 포매팅이 요구된다.
Ⅰ. 개요
벤치마킹이 가장 먼저 시작된 것은 1979년 Xerox사에 의해서이다. 이때 Xerox사는 자사의 단위당 제조원가 수준을 검토하기 위해 ‘경쟁적 벤치마킹’(competitive benchmarking)이라고 불리는 프로세스에 착수하였다. 이 프로세스에서는 Xerox사의 복사기와 경쟁 관계에 있는 복사기들의 작동 능력과 특
Ⅰ. 개요
일반적인 정보시스템 성공에 대한 정의는 잘 구성된 시스템의 목표달성 정도와 연관되는데 기업 웹사이트들에 의해 제공되어지는 기능과 특성들이 마케팅의 세 가지 즉 판매전(pre sales), 온라인 판매활동(on-line sale), 판매 후(after sales) 단계로 분류(Liu and Arnett)할 수 있는데, 대부분의 웹사이
Ⅰ. 개요
인터넷은 1960년대 후반 미국 국방성에서 여러 대의 컴퓨터들을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프로젝트에서부터 시작된다. 이 프로젝트는 군사 목적의 실험 프로젝트로 ARPA(Advenced Resource Project Agency)라고 하는 군사 과학 기술을 연구하는 기관에서 연구원들에게 상호정보 교환 및 기술교류를 위해 만들
Interactive
인터랙티브에 주목해서 인터넷을 매체로 한 넷 아트와 같은 예술장르가 탄생
현재 뉴미디어 아트에서는 인터랙티브 요소 필수
컴퓨터 게임과 같은 디지털 인터랙티브 콘텐츠들 다양화, 일반화.
(높은 기술력과 탄탄한 스토리라인 구현)
스토리텔링은 더 이상 단순한 ‘상호작용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