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media.te flights.
Now boa.rding a.t door number six.
Stick em up!
-Hey, buddy.
-How long have you been standing there?
Long enough to catch your late late show.
-Just between you and l.
-You and me.
How come you always go into a trance
every time you look in the mirror?
Just like you was looking
at some gorgeous piece of butt.
What in the hell is in here?
Concrete?
Thats all my stuff. Books,
intermedia)디자인을 통하여, 근간이 되는 디자인 모체에 관해 알아본다.
그 후에 본론에서는 폴랜드의 작품 성향과 가치관에 대해서, 또한 미국 MIT Media Lab 교수로 재직중인 존 마에다의 성장 배경 및 작품관을 살펴본다.
또한 폴랜드와 존 마에다의 특성 분석을 통하여 컴퓨테이션 디자인 이전의 폴랜드
Ⅰ. 서론
현대 미술史家들은 미술자체의 매스 미디어화에 열중했다. 그것은 이미 미술작가가 창작과정에서 현대의 테크놀로지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한 것임은 물론 예술작가가 성공하는 데에도 미디어가 결정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예컨대 만약 <비디오 미술가> 백남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비디오 아티스트 백남준이 타계했다. 새로운 하이테크 예술 영역을 개척한 백남준은 일찍이 텔레비전 화면이 캔버스를 대체할 것이고, 위성과 광섬유 등으로 전지구적 연결이 이루어지는 시대가 올 것이라 예견했다. 그는 또한 예술작품에서 심각한 사상이나 철학을 배제하고 오